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文化生活)

언양자수정동굴 내 송운사미타대석굴 후기

요즘 같이 더운 곳 누구나 시원한 곳을
찾기 마련이죠! 그래서 생각 난곳!
언양 자수정 동굴을 방문했어요!
몇십 년만의 방문이라 그런지 새로 생긴
송우사미타대석굴이란 곳이 생겼더라구요
정말 안간지 오래되었나봐요ㅋㅋ

높은 곳에 위치해있어서 노란색 계단을 이용해서올라가는데 ㅋㅋ튼튼한 것 같으면서도
흔들거리는 것 같더라구요

돌탑들이 참 많더라구요

오른쪽으로 사면 언양 자수정 동굴로 내려가는 길이 나와요 풀숲 사이에 내려가는 계단이 있어요 ㅋㅋ

국내최초 거북이를 안고 있는 약사여래불전이 있대요 그리고 살아 있는 거북이도 있다네요!

오르막이 생각보다 좀 있어요 ㅋㅋ

역시 자수정 동굴 근처 있는 절이다보니
동굴로 많들어진 사당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신기했어요 ㅋㅋ 그리고 굴 속에도
이리저리 연결된 곳도 있었어요

조감도를 봐도 ㅋㅋ 어디가 어딘지 ㅋㅋ잘 모르겠는 ㅋㅋ

동굴에서 또 물이 나와서 고여 있는게 신기 ㅋㅋ
이런걸 찾아내고 ㅋㅋ 만들어내는 사람들고 신기 ㅋㅋ

용왕전도 따로 있구요

대웅전 입구가 참 웅장하죠

신비의 돌이라고 많이들 들어보셨을 거예요
ㅋㅋㅋ돌무게가 12kg정도 된다고 하던데
아빠랑 동생이랑만 해봤는데
아빤 들리고 ㅋㅋ제동생은 안들렸어요
천원 돈 넣고 절을 하면서 소원을 빈 후 돌을 들면되요

산신각이라는 곳도 있구요

기도하는 곳도 있어요

박정희 대통령 추모관도 있더라구요
생각보다 시원 한 곳도 있었고 ㅋㅋ
아닌 곳도 있었고 ㅋㅋ
신성한 곳이라 ㅋㅋ

한 번쯤은 언양 자수정 동굴 방문하면서
가볼만 한 곳 인 것 같아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