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日常)

헌혈의집 삼산센터 방문후기!

요즘 헌혈에 대한 얘기가 많아 헌혈자가 급격하게 많이 줄었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그 중 한명이였죠
메르스 이후 급격하게 줄어들기도 했고
이상한 소문 때문에도 헌혈자가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솔직히, 저도 제 피로 누가 장사하고 제대로 쓰이지 않는거 같아 하기 싫었었습니다

하지만, 거의 6개월만에 다시 헌혈에 참여하게된 계기는 헌혈에 관한 의문점이 몇개 풀리기도했고... 믿음은 가지 않지만
그래도 나중에 혹시 나 뿐만아니라 내 가족이 어떤일이 발생할지 몰라 거기에 대비해서 입니다
그리고 내가 한 헌혈 하나로 한 생명이 살수 있다면 얼마나 기쁜 일일까요

울산 삼산동에 위치한 헌혈의 집 삼산센터입니다

수혈용 헌혈이 많이 심각하다고 하네요
헌혈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10시~오후8시
토요일 10시~ 오후7시
일요일 및 공휴일은 10시~ 우후6시입니다

제일 처음 헌혈 하기전에는 컴퓨터로 전자문진을 시작합니다
여러가지 각종 감염바이러스관련 안내문을 읽구요
오늘 자신의 상태체크 및 병력 관련내용을 체크합니다 필수사항이예요!
나부터 꼼꼼하게 체크하셔야 해요
나중에 내가 혹여라도 수혈받을때 찝찝하단 생각 들면 안되겠죠?

이화면부터 확인을 4~5번 더 누르셔야 해요 ㅋㅋ 처음엔 한번쯤 읽어보셔도 괜찮을듯 합니다

음료수는 헌혈전 드시고 난 후 헌혈하라고  합니다
물론 ㅋㅋ 헌혈후에도 물 많이 마셔야 해요

짐이나 외투를 넣을수 있는 비밀번호 설정가능한
수납장도 있구요

휴게실도 아늑하니 좋아요 ㅎ

한켠에는 각종 할인 쿠폰들이 있어요!
성남동에 있는 메가박스 영화 할인 쿠폰입니다 7월 말까지 사용 가능하네요 ㅋㅋ

부산아쿠아리움 1명 정가 입장시 1명은 무료로 입장가능한 쿠폰도 있어요! 4명 가족 입장시 2명만 입장권 구매하면 2명은 무료로 입장 가응하네요!

스푼더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와규샤브샤브 업그레이드 쿠폰도 있어요!

자! 여기서 중요한 사실! 한간에 떠도는 소문으로는 헌혈증서는 수혈받을때 1장당 천원이라는 소문이 있었어요 여기서 진실이 밝혀집니다
[혈액관리법]에 따라 환자가 헌혈증서를 제시하였을 경우 무상으로 수혈 받도록 보장할 의무가 있습니다
보통 수혈 받는 금액은 63000원 상당이라고 합니다 건강관리보험공단에서 공제받는 금액을 제외하면 실제 우리가 내는 금액은 12000원 정도라고 하더군요 그금액에 해당하는 것이 헌혈증인 것입니다

전자문진을 끝낸 후 혈압체크와 간단한
혈액수치를 검사하고 헌혈가능여부를 최종적으로 판단합니다
보통 12수치이상 전혈가능하구요
간호사님이 계속 탈락하다가 오랜만에 전혈, 혈장 가능한 제가 나타나니 뛸듯이 기뻐하셨어요 ㅋㅋ 전혈이 많이 부족하다고해서 전혈로 하기로 결정!

사람이 하루에1L의 물을 마시면 800ml가 땀이나 소변으로 배출되고 200ml 정도만 몸속에 흡수된다고 해요! 우리가 물을 많이 마시면 화장실 자주가는 이유가 그거랍니다

전혈로 320ml 채혈하니 헌혈한 당일만큼은 물 2L이상을 꼭 마셔야 한답니다!

헌혈 후 발생할 수있는 증상입니다
제가 19번째까지 해봤는데요 저런 증상은
일부 극소수에 의해서 일어나요
그래도 미리알고 조심하는게 좋겠지요!

침대에 누워서 아이패드와함께 ㅋㅋㅋ시간 보내기

전혈은 10분정도 채혈시간이 걸리구요
성분헌혈이나, 혈장은 개인차에 따라 40분~ 1시간 30분정도 걸려요 시간 차이가 나는 이유는 몸속 수분 함량에 따라 다르다고 하더라구요

무조건 헌혈한뒤 10분뒤 쉬고 또 5분뒤 쉬라고 해요 !
헌혈할 때 쓰이는 주사바늘은
주사바늘 중 제일 큰거라서 흉터가 잘 남아요
ㅠ 멍들지않게 절대 비비지 말고
지혈 해주는게 중요하답니다

전혈, 혈장 헌혈 기념품 목록이예요
옛날엔 커피와음료쿠폰이 있었는데 2016년도 부터는 없어졌다고 하네요
뭘할까하다가 결국에 캐릭터 백참을 하기로 했어요 ㅋㅋ

성분헌혈 기념품 목록입니다 나중엔 헐소판을 해서 휴대영 보조베터리를
받아야겠어요 ㅋㅋ

짧은 바지나 치마를 입고 갔을 때는 담요도 줘요
기본으로주는 과자와 아로니아네요 ㅋㅋ
기념품하고요

2팩이 들어있어요 ㅋㅋ

한국 인삼공사에서 만든거예요 17브릭스라
많이 달진 않지만 ㅋㅋ몸에는 좋겠죠?

헌혈을 예약할수도있어요 ㅋㅋ
헌혈 현장/ 헌혈앱/ 전화예약/ 인터넷예약
4가지 방법이 있네요

리뉴얼된 헌혈앱 광고 ㅋㅋ

마지막샷은 기념품과함께 ㅋㅋㅋ
귀여워서 받았어요 ㅋ

헌혈 시작은 힘들지 몰라도
계속 하다보면 뿌듯함이 생깁니다
전도사는 아닙니다

대한적십자에게 좋은맘 나쁜맘 그런것보다
헌혈을 통해서
나와 우리가족을 지킬 수 있고
다른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는 그런 생각만
가지고 몸 건강할때 헌혈 하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소신껏! 자신과 가족을 지키시기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