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日常)

LG V10 소프트웨어 마시멜로 6.0 업그레이드 후기

 

LGV10 베터리 인식관련문제로 소프트 웨어 마시멜로 6.0 업글 후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총 7가지 변화가 있구요. 실질적로 도움되는 부분이 많으리라 예상합니다. ^^

 

 

첫번째, 운영체제기반에 베터리 절전부분이 있군요, 앞전에 LG 베터리 인식이 되지 않는 부분이

이부분에 한해서 앞으로 인식이 잘되는 거겠지요?

제발 그렇게 되길 바라며,, ㅋㅋ

최적화 예외 앱을 따로 설정할 수 있게 만들었군요.

 

쉽게 말하면 자동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어플을 잠궈주는 기능!

따로 절전 어플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이겠죠?

전 따로 어플을 사용중이었는데, 그냥 굳이 지우지 않으려고 해요 ㅋㅋ

 

 

두번째, 노트코드가 최소 3개 다른영역의 4개 에서 최소 6자리로 늘어났어요.

4개일때가 편했는데.... 기억하기 쉬웠는데... 저만 그런거였나요?

 

6개면 내가 잊어버릴거 같은.. ㅋㅋ 보안 강화해야하는 건 맞지만..

그래서 업그레이드 된이후로.. 다시 패턴 그리는거 귀찮아 해서 노크였는데

패턴으로 바꾸었습니다.

 

그냥 지문이 짱인듯..

 

세번째, 이 기능은 원래 있었던 부분이었던 것 같은데.  따로 앱권한을 설정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내가 내폰쓰는데.. 하면좀 귀찮아서 잘 사용하지 않는 부분인데, 아시는 분들은

잘 사용할 듯 합니다^^

 

네번째, 한 번에 여러명에게 공유할 수 있는 부분이예요! 이게 참 좋은 것 같더군요

유용하게 잘쓰일 것 같습니다.  8명이 한번에 보여집니다.

실제 제 휴대폰 공유기능 모습입니다. 주로 공유해서 보내기가 되었던 사람들 위주로 뜨는것 같아요.

즐겨찾기 위주? ㅋㅋ 아무튼 자주 사용하는 저로선 한번에 여러명에게 보내니 더 편리한 듯 해요

한 번에 단체 채팅방에도 공유하는 기능 있었으면 좋겠네요 ㅋㅋ

 

 

다섯번째, 알림모드 관련 해서 새로생긴 부분이네요! '알림제한모드' 즉, 무음이

'방해금지모드'로 명칭이 변경되어, 원하는 시간동안 일시적으로 일부앱이나

모든 앱의 알람 및 소리를 차단할 수 있는 부분이네요.

 

선택알림으로 잘못클릭했다가 울릴수도 있다는 사실!

 

원래 무음은 선택알림이라는 별표모양아이콘에 있었는데요.

이제 무음은 소리와 진동을 설정할 수 있는 곳에 한 번 더 클릭하면 무음으로 변하게 되고

 

그게 귀찮으시다고 하면 방해금지모드를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뭐든 사용하는 방법은 많아도 자기가 편한대로 사용하기 마련이죠^^ ㅋㅋ

 

 

여섯번째, 편리해진 휴대폰 암호화

기존에는 pin 번호를 입력하고 암호화를 해야 했었는데

이제는 잠금화면을 설정하지 않아도 암호화가 되는 군요!

그런데 암호화려면 배터리 80%이상 충전해야 한다고 합니다.

암호화 중에는 충전기 연결을 유지해야 한다고 하네요.

 

일곱번째, 지문보안이 강화되었다고합니다.

최신버전에는 잠금화면사용하지 않거나, 슬라이드로 설정을 변경하면

등록된 지문이 모두 삭제된다고 하네요.

 

이게 지문보안이 강화 된 의미인가요?

흠. 뭐 다르게 의미 해석 될 수도 있겠죠?

 

전 업그레이드 조금은 변화된 부분이 눈에 띄어 잘 사용할 것 같습니다.

 

물론 이 분야 전문가는 아닙니다. 하지만 기계치는 아니기에.. ㅋㅋ

아직 많이 부족합니다. ㅠㅠ

그냥 이쁘게 봐주세요

 

 

지금까지 소프트웨어 마시멜로6.0 업그레이드 후기 였습니다.

 

제 글이 정보가 되었다면,

옛다 하트 주고싶으시면,

로그인되지 않아도 클릭 되는

공감버튼 감사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