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日常)/제품(Products)

LG G6 개봉기, 2달 사용후기, LG페이 설치 및 사용법

'

 

 

LG G6 개봉기, 2달 사용후기, LG페이 설치 및 사용법

4월말에 구매한 LG G6 이제야 후기를 올리게되었네요 ㅋㅋ

LG G6와 갤럭시 S8 두개의 휴대폰중에 어떤걸 할지

정말 고민 많이 했었어요 ㅋㅋ

전 블로거다보니 카메라 기능이라던지, 화질

간편성 이런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했거든요

 

하지만 LG 휴대폰 팬인건 어쩔수 없었나봅니다.

구매하기전 S8에 대한 안좋은 후기들을 너무 많이봐서

 

LG G6 블랙으로 구매했어요!!

그전에 휴대폰인 V10은 하얀색이여서

이번엔 좀더 모던하면서 분위기를 잡고 싶어서

선택한 LG G6 블랙입니다.

 

 

 

 

 

 

 

 

LG G6 스펙을 간단하게 언급하자면

"손 안에 폭 넓은 세상" 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등장했습니다.

 

LG G6 모델명 LGM-G600s 주요 특장점

FullVision 디자인 / 전,후면 광각 카메라 / IP68 방수방진 / Hi-Fi Quad DAC

 

제가 실제 2달 사용하면서 느끼는건 4개다 ㅋㅋㅋㅋ

일반 화면은 16:9가 기본인데 18:9 훨씬 길어지고

보여지는게 많아서 좋아요

 

그리고 전,후면 광각 카메라 실제사용할 일이 없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제가 블로거를 하다보니 취재하고 다닐땐

광각으로 한번에 모든걸 담고 싶을 때 씌여지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가끔 나도모르게 손에 미끄러져서 비오는날

물이 묻은 곳에 폰을 얹어놓았는데

멀쩡할때 ㅋㅋㅋ 아 내폰 방수방진이였지 ㅋㅋ느낍니다

 

아 다행이다 ㅋㅋ

 

그리고 음악을 자주 듣는편이라 Hi-Fi 아닐때는 이상해져요

V10일때도 이점이 참좋았던 것 같아요 ㅋㅋ

 

LG 이어폰아니면 더 못느끼는것도 ㅋㅋㅋ한 몫 하는것 같습니다

 

 

 

 

왼쪽 이어폰 오른쪽 충전기 단자, USB 케이블

이제 나오는 모든폰이 USB C타입으로 다 바뀌어서 나온다고 하죠

갤럭시 S8도 C타입으로 적용되서 나온다고 하네요.

 

 

 

 

동그란거는 유심칩 심을때, 꺼낼때 사용하는거예요!!

 

 

 

 

휴대폰 구매하면서 같이 받은 골드 강화유리액정보호필름!!

 

 

 

 

 

 

C타입 변환젠더도 같이 받았는데

휴대폰구매할 때 기본2개가 들어있구요

하나는 usb 전용 하나는 5핀용으로

그런데 젠더는 ㅠㅠ 나중에 휘어지기도하고 안좋더라구요

C타입 케이블을 사용하는게 훨씬 좋은것 같아요

 

 

 

 

사은품으로 받은 투명젤리와 분홍색 플라스틱 케이스

 

 

 

 

 

 

LG 이어폰이 참 고급스럽고 좋은것 같아요!!

 

 

 

기본테마 다운로드해서 설치한 모습이예요

휴대폰 곡선이 너무 예뻐서 마음에 들어요

화면자체도 되게크구요

 

V10보다 폰은작은데 화면이 더 커서 마음에 들어요

 

 

 

 

깔끔하게 떨어지는 뒷모습입니다.

 

 

 

 

지문인식도 생각보다 물기있어도 잘되는것 같아요

 

 

 

 

 

 

굵기도 생각보다 많이 얇지만

무게는 많이나가는것 같아요 v10보다 크기가 작지만

묵직한 느낌이 많이들어요

 

2달 LG g6를 사용하면서 불편한건 전혀 없었고

전 v10까지 베터리 탈착식이였어서 일체형은 불편하지 않을까 걱정많이 했었어요

그래서 2만용량의 베터리도 샀었구요 ㅋㅋ

 

왠걸 하루 충전하면 반나절 이상은 가는것 같애요 ㅋㅋ

아침에 일찍1번 저녁에 늦게1번

 

좀 자주 쓰면 더 자주 충전해야하지만 ㅋㅋ

생각보다 베터리가 오래가서 큰 불편함은 없지만

20%가 되면 불안한감은 더 커진 것 같네요 ㅋㅋㅋ

 

 

 

 

 

진짜 6월1일자로 LG 페이가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소프트웨어 설치알람이 뜨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오예!! 지갑안들고 다녀도 좋겠다 싶어서

 

바로 설치를 했습니다.

따로 플레이스토어나 원스토어에서 하는게 아니라

 

설정으로 고고

 

 

설정 -> 휴대폰 정보 클릭합니다

 

설정 -> 휴대폰 정보 -> LG 페이는 휴대폰 자체 어플이기 때문에

휴대폰 설정에서 다운로드하시면되요

업데이트 센터를 클릭해주세요

 

 

 

 

 

 

 

설치할 앱에서 빨간색의 LG페이가 보이시죠? 저걸 다운받으시면 되요

전 다운받고난 다음에 휴대폰 화면을 캡쳐한거라 저렇게 뜹니다 ㅋㅋ

 

 

 

 

화면에 LG페이가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방법은 참 쉽죠?

 

 

 

 

본인인증을 해주면됩니다.

그리고 본인인증 후 본인의 신용카드

체크카드만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ㅎㅎ

 

그건 말 안해도 알고 계시죠?ㅋㅋ

 

 

 

 

LG 페이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화면을 킨상태에서

휴대폰 LG마크에서 위쪽으로 슬라이드 해주면 바로 LG페이가 실행이되요

퀵페이는 가로 보기 화면에서는 실행되지 않는점 참고하세요

 

 

 

LG 페이 첫 화면입니다.

결제카드나 멤버십 카드 교통카드를 등록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LG페이 등록가능한(지원가능한) 카드로는

BC카드 / 국민카드 / 롯데카드 / 신한카드

4개 카드입니다.

 

마침 전... 4개다 카드가 없네요

ㅠㅠㅠㅠㅠㅠ얼른 카드 만들어서 등록하든지 해야겠어요 ㅋㅋ

 

 

지금까지 LG G6 2달 사용후기, LG페이 설치 및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후기로 작성한 부분으로 문의사항은 별도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