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후기(後記)

울산 맛집) 남창 홍두깨 칼국수 후기

우리동네에 있는 홍두깨 칼국수를 소개할게요!
고등학교 전부터 있던곳이니... ㅋㅋㅋ 10년도 넘게 위치한 곳이예요
점심시간만 되면 사람들이 너나나나 할것 없이 정말 많이 몰려든답니다 ㅋㅋ
전 콩국수보다 이집칼국수를 너무 좋아해서 ㅋㅋ
자주 사먹는 편이예요 ㅋㅋ 아빠랑동생은 콩국수를 주문했죠

건물뒷편에 넓은 주자창이있구요 주창에사 들어갈수있는 후문입구예요

차림표 정말 간단하죠?
2인이상일때는 정말 큰 대야같은 그릇에 줘요
2인이상일때는 칼제비도 가능합니다 ㅋㅋ
그때그때 만들어서 주기때문에 칼국수랑+수제비랑 섞인것도 입맛에 맞게 주문하면 ㅋㅋ그렇게 만들어주셔요 ㅋㅋ

테이블은 그렇게 많지 않지만 ㅎ칼국수라 그런지 회전율이 참 빠른곳이예요 ㅋㅋ
우리가 너무 일찍가서 그런지 첫번째 였어요
그이후로 사람들이 많이 오기 시작하더라구요

여기 만의 별미중 하나 김치예요!
정말 맛있어요 ㅋㅋ직접 담근 김치라서 더 그런가봐요 빛깔도 곱고 삼삼한 칼국수랑 먹으면 더할나위없이 맛납니다! ㅋㅋ

기본김치중 하나인 열무김치인데요 ㅋㅋ
이건 좀 새콤시콤합니다 ㅋㅋ

저는 줄기를 좋아해서 ㅋㅋㅋ
줄기만 엄청 꺼낸 ㅋㅋ 평소 싱겁게먹는 편이라 줄기쪽이 식감과함께 삼삼한 맛을 선사해주어서 즐겨 먹게 되더라구요

일명 다대기입니다 여러가지 재료들이 많이 들어있어요 ㅋㅋ 전 안넣어 먹는게 국물맛이 확 나서 더 좋더라구요

칼국수 1인분이 나왔습니다 군데군데 조그마한  파같은게
보이시나요? 숙물에있는게 아니라
면발에 같이 있는 거랍니다 이게
이 집만의 또 비법 아닐까 싶습니다
심심할 수 있는 면에다가 파를 넣어서 반죽해서
손으로 직접 만들어 내니 더 쫄깃 쫄깃하고
맛있는 거 같아요

윤기와 함께 면발 굵기가 다양하죠?
그렇다고 너무 굵지도 않고 ㅋㅋ딱 제 입맛이예요

이런 바지락이 정말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국물이 너무너무 시원해요! ㅋㅋ

아빠와 동생이 주문한 콩국수입니다 ㅋㅋ되게 먹음직스럽게 생겼네요 ㅋㅋ다음엔 먹으봐야겠어요 ㅋㅋ

굵은 소금과 함께 먹으면 금상첨화!

콩국수 면발또한 직접 손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크기는 얇으면서 일정하지 않는게 신기하네요
ㅋㅋㅋㅋ 고소함의 냄새까지 ㅋㅋㅋ
다음에 꼭한번 여름을 이겨내기위해
콩국수를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ㅋㅋ

다들 여름을 위해 건강보양식
콩국수 한사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