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日常)/제품(Products)

카메라초보자 미러리스추천 소니(Sony) A5000 사용후기(Feat.A5100,A6000)

친구가 준 캐논 반자동카메라를 쓰다가, 블로그에 욕심이 생겨

처음으로 카메라초보자 인 제가 카메라 욕심이 생겨서 구매하게된 소니 A5000입니다.

처음에 카메라초보자 라서 어떤걸 사야하고 어떤걸 중요시 여겨야 하는지 정말 몰랐었는데요

지인의 도움이 많이 컸습니다. 그리고 키보드워리어처럼 정보를 정말 열심히 찾아본 결과

 

카메라초보자 = 소니 A5000 결론이 나오더라구요.

우선 제가 구매하기전까지 소니 A6500 나오기 전이였구요.

소니 A5000 / 소니 A5100 / 소니 A6000

비교해보니 차이가 많이 나긴 나더라구요. ㅋㅋㅋ

소니 A5000 2014년에 출시되었고 지금도 만들어지고 있더라구요

아직도 인기가 좋은이유는 가벼운 미러리스추천 으로 유명한 카메라이기 때문이죠.

 

카메라 사양은  A5000 과 A5100은 크게 차이가 없는대도

바디 가격이 차이가 좀 나더라구요.

A6000의 가장큰 차이점은 동영상 플레이 차이라고 합니다.

 

저는 동영상에 치우쳐지질 않을거라 제일 만만하고 부담스럽지 않은

소니(Sony) A5000을 구매했습니다.

(제가 알아본 바로는 좀더 자세하게 비교가 되어 있었지만,

제가 이해한 바로 간단하게 서술합니다.. ㅋㅋ하하 개인취향입니다.)

11번가에서 가장 제일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정품등록이 가능해요!

정품등록시 무상수리, 유상수리가능기간이 가능하며, 정품등록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요!

차후에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신반의 했지만, 믿기로 했습니다.

다른 분들 처럼 "용산 전자상가" 가고 싶었지만, 우리집과의 거리가 엄청나기에

전 인터넷 주문을 했습니다^^

한국 국내용 상품이며, 해외에서 구매할 경우 보증 및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저는 여자분들이 좋아한다는 하얀색을 구매했습니다.

하얀색 바디에 실버 렌즈! 환상의 궁합 아니겠습니까. ㅋㅋ

개봉전 신중하게 생각하고 뜯으라는 ㅋㅋㅋ 뜯고나선 무조건 반품 안된다는

판매자의 무서운 빨간색 스티커 ㅋㅋ 당장 보고 싶은마음에.. ㅋㅋ 절대 반품안해야지 하며

뜯습니다.

소니 A5000 사양은 언급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ㅋㅋ 다른곳 찾아보시면

많이 나와요 ㅋㅋ 하하 ㅋㅋ 저는 그냥 잘모르구요 ㅋㅋㅋ 그냥 미러리스 치고 되게 가볍다는거?

제조년월이 2016년 10월 최근이라 마음에 듭니다. ㅋㅋ

중고를 살까도 고민해봤지만, 번들렌즈로 끼워파는 종류가 많아서..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카메라초보자 하시는 실수 중 하나가 번들렌즈를 같이 구매하시는 건데요.

렌즈 중에서 제일 저렴한 렌즈가 번들렌즈라고 해요.

전문가분들은 번들렌즈보다 단렌즈라고 하는걸 많이 사용하세요.

번들은 보통 18mm~55mm (측정mm는 렌즈종류마다 다름) 줌 or 아웃이 가능한

즉, 축소, 확대가 가능한 렌즈에요 별도로 구매해야 하지만, 접사가 잘안되는 특징이 있구요

생각보다 화질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어요. 광각이라는 보여지는 부분이 아주 크게 잡히고

작게 잡히다보니 그런부분 까지는 신경못써서 그렇게 된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아주 비싼번들렌즈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저는 그냥 카메라초보자로서.. 제가 아는 부분만 얘기하는 거니... ㅠㅠ 모르는게 씨부린다

하지마시고, 알려주세요.. 하하 ㅋㅋ

그래서 저는 단렌즈를 구매했습니다. 소니 A5000 E마운트라고 해서 렌즈를 별도 구매해야 하는 제품이예요.

소니코리아 정품보증서 입니다.

사용설명서 봐도 잘모르겠구요 ㅋㅋㅋㅋ

꼼꼼하게 포장되어 왔어요.

소니 A5000 구성품입니다. 베터리 / 베터리 충전어댑터 충전선/ 연결케이블/ 넥스트랩 등등

간단한 조작버튼들이구요

생각보다 좋았던 소니 A5000 의 장점 중 하나는요.

원래 별도의 번들렌즈가 있어야 줌아웃이 되는데 반해 저는 단렌즈 인데도 줌아웃이되더라구요!!

그래서 ㅋㅋ 번들렌즈는 필요없겠다 싶습니다. ㅋㅋㅋ

플래시 되는 부분이구요 플래시 누르면 올라와요 ㅋㅋㅋㅋ

그리고 소니 A5000 은 셀카 카메라로 유명해요 ㅋㅋㅋ

저렇게 뷰파인더가 올라와서 셀카로 잘찍힙니다. ㅋㅋ

편한게, SD카드 삽입구가 속사케이스를 입히고 나서도 편하게 열고 닫고 할 수 있구요.

그리고 충전단자가 5핀이예요!! ㅋㅋㅋ 휴대폰 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장좋은점은 베터리 삽입하고 난다음에 속사케이스를 끼우고나서

분리하지 않아도 별도로 충전이 가능하다는점!!

렌즈를 마운트 하기전에 소니 A5000  바디입니다.

한손에 딱 들어오고 괜찮아요 ㅋㅋ 정말 가볍고 좋습니다.

렌즈와 함께 액세사리를 다 착용한 모습이 완성되었습니다!!

소니 A5000 렌즈까지 착용하고 나니 정말 예쁘네요 ㅠㅠ 여자여자 합니다. .

잘산 것 같아요 ㅋㅋ 생각보다 잘찍히고 괜찮습니다.

다음 시간엔 미러리스 추천 소니 A5000 렌즈 시그마 렌즈를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a5000 액세사리(속사케이스, 캡홀더) 보러가기 >>

http://monya37.tistory.com/250

소니 a5000 액세사리 카메라파우치 보러가기>>

http://monya37.tistory.com/248

소니 단렌즈 추천 시그마 19mm 렌즈 보러가기>>

http://monya37.tistory.com/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