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日常)

내가 몰랐던 전)다음지도, 카카오맵 활용방법 리뷰

다음지도가 카카오맵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어요.

오늘은 내가 몰랐던 다음지도, 카카오맵 활용방법에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평소 다음지도를 애용했어요. 다른 지도들 보다 훨씬 업데이트도 빠르고,

장점이 많아서였죠. 카카오맵으로 업데이트나고나니 가장 큰 장점은 네비처럼 집과 회사를 등록할 수 있고

간편하게 가고 싶은 곳을 찾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카카오맵은 플레이스토에서 안드로이드버젼만 다운로드 가능해요

아이폰용은 아직 개발중에 있다고 합니다.

메인 화면이예요. 제일왼쪽 메뉴버튼에는 장소검색/ 공지사항/ 설정/ 즐겨찾기 등의 메뉴가 있어요

오른쪽은 출발지/ 도착지 검색이 가능한 바로가기 버튼이구요

주변정보 추천은 목적지로의 예상도착시간과 거리

주변 정보의 추천맛집, 주변검색어, 갈만한 곳, 축제, 영화관등을 찾아줘요

주변정보 추천은 체크박스 해제를 통해서 설정할 수 있어요!

장소검색 버튼입니다. 최근 검색내역과 함께

맛집/ 지하철역 / 은행/ 숙박/ 커피전문점 오른쪽으로 넘기면 더 많은 것들을 찾아볼 수 있어요.

카카오 계정 연결한 모습입니다. 자세한 메뉴 참고하시구요.

패밀리 앱에 카카오 내비는 최근 카카오 X 김기사 콜라보 되서 훨씬 길 찾기가 찾기 쉬워졌더라구요

지도에서도 카카오내비로 길찾기가 바로 연결되요( 카카오내비 APP 다운로드 된 상태인 경우)

그 점 또한 편리해서 괜찮더라구요  

다른 지역 지하철 역도 카카오 맵에서 확인이 가능해요!

물론 걸리는 시간과 그런 부분은 카카오 지하철을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 가능하겠죠? ㅎ

설정 메뉴 입니다.

여러가지 메뉴를 내맘대로 설정할 수 있어요!

자주 찾는 장소를 즐겨찾기에 설정할 수 있어요 ㅋㅋ

물론 자주 찾는 장소면 ㅋㅋ 길을 외워서 즐겨찾기 할 필요 있을까 생각도 들지만,

길치 이신분들께 도움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을 조심스레 해봅니다 ㅎ

 

제가 제일 좋아하고 애용하는 메뉴 입니다. 카카오맵은 모르는 지역을 가도 그 지역 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내가원하는 목적지만 알면 목적지 가는 방향과 버스정류장 이름, 고유번호

그리고 그곳을 정차하는 버스들도 함께 확인할 수 있고, 버스가 오는 시간까지 알 수 있어요!

 

지역 버스교통정보 어플보다 더 정확할때도 있어서 자주 애용해요 ㅋㅋ

버스를 누르면 버스 노선도도 같이 나와서 내가 가려는 목적지를 경유하는지 확인이 가능해요.

출발지와 도착지로 검색가능한 곳이예요.

우리집에서 부산 해운대 벡스코까지 길찾기를 해보았어요

상세페이지 입니다. 다른 경로로 가는 방법도 나와요

휴대폰 위치정보 동의 후 내가 있는 곳에서 목적지까지 찾아가는 과정을

(제대로 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볼 수 있는 방법도 있어요

파란색 화살표는 내가 있는 곳을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 해줘서

목적지까지 잘가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어요.

저도 모른 곳 갈 때 이렇게 가니 신기하더라구요

 

그리고 목적지에 클릭을 한뒤 꾸욱 오래 누르면 저렇게 출발지or 도착지 설정

그리고 거리재기 및 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버튼이 나와요

비록 일직선 거리를 알려주지만, 대략이라도 알 수 있는게 어딘가요 ㅋㅋ

이 활용법은 사람들이 잘 몰랐던거라고 인정해줄듯 해요 ㅋㅋㅋ

저도..ㅋㅋㅋ 몇일전에 알아서 ㅋㅋㅋ하하 ㅋㅋㅋ그래도

이 기능 필요하신분들은 요긴하게 사용할 것 같아요 ㅋㅋ

뭐 미리 알고 계셨다면..ㅋㅋ 아 ~ 그렇구나 생각해주세요 ㅋㅋ

아까 전에 페이지에서 네모 2개가 겹쳐져 있는 버튼 을 클릭하면

이런 페이지가 나와요

확인할 수 있는 부분도 되게 많더라구요

무슨 일을 당했거나, 길이 어느 부분에 막혔는지, 자전거도로는 어딘지

3D 스카이뷰로 주변 큰 건물들 보면서 목적지를 찾을 수 있으니

여러모로 활용할 것 들이 많은 카카오맵 저는 정말 잘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맵 활용방법에 대한 리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