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日常)/제품(Products)

2017 솜씨가계부 후기) 가계부 추천 솜씨*데일리라이크 콜라보레이션

2017년 새해를 맞아 가계부를 구입했어요!
아직 결혼하지 않았지만, ㅋㅋㅋㅋ
요즘 재테크 재테크들 많이 하시잖아요

그 중에 제일 간단하면서 제일 중요한
가계부죠 ㅎ 돈의 흐름을 알 수 있다고 해서
이번에 큰만 먹고 구매했어요 ㅎ

가계부를 폰에있는 어플로 활용하다가
입력만하다보니 큰틀이 안보이더라구요
빼먹기 일쑤이고 ㅠㅠ 잔액이 또
안맞다보니 꾸준하게 쓰기가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잔액맞지 않더라도
돈의 흐름을 알 수 있게 내가 직접 써보자!
하며 자신있게 구입했습니다
솜씨*데일리라이크 콜라보레이션
스트레스 받지 않고 즐겁게 매일매일 쓸수 있는 가계부예요!

가격은 15,000원 할인해서 12600원에 구입!
10월초에 주문했었는데 예약판매이다보니
10월말에 받을 수 있었어요 ㅋㅋㅋ
(저는 그걸또 이제야쓰는 ㅋㅋㅋㅋ)

특별부록으류 가계부 쓰기에 딱 좋은
데일리라이크 볼펜과 2017년 영수증 일기도 줍니다 ㅋㅋ

아기자기 한게 여성여성 한가요 ㅋㅋㅋ

영수증활용법에 대해 나와있어요 ㅋㅋ

날짜와 간단한 메모, 사용내역을 쓰고
영수증을 붙이면 됩니다 ㅋㅋ

"나의 돈이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를 알면
나의 삶이 어떤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가계부, 왜써야 할까요? 를 시작으로
가계부에 대한 필요성을 언급하고
내가 가계부를 써야하는 이유를 상기시키면서
제 삶의 질을 높여주려고 하는 글귀들이 있어요 ㅎㅎ

라이프 플랜 ㅎㅎ
제가 몰랐던 자세한 부분 까지 디테일하게
되어 있어서 자꾸만 보게되는 가계부예요 ㅋㅋ

가계부를 어떻게 써야하는지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부분도 있구요 ㅎㅎ

제일 중요한건 쓰기만 하는게 다가아니죠
주간 / 월간 결산하는게 제일중요하다고 해요
돈의 흐름을 전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곳

품목별로 정리해서 내가 과소비하는 곳을 볼수있어요

연말 / 정기 /부정기
그리고 여행가계부까지 ㅋㅋ
정말 가계부의 끝판왕 설명책인 것 같아요 ㅋㅋ

라이프 리뷰와 버킷리스트 작성하는 곳도 있어요 ㅋㅋ
12월에 해보려구요 ㅋㅋㅋ

2017년에 앞서 11월 12월 가계부 정리를 해보려고해요 ㅎㅎ워밍업이죠 ㅎ

가계부를 처음써보거나 아직 익숙하지 않다면,
새로운 해가 시작되기 전 한 두달은 워밍업이라 생각하고 가볍게 가계부 쓰는 연습을 해보세요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일단 시작하는데 의의를 두세요
천천히 자연스럽게 가계부에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패턴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도 개인적으로 깔끔하고 담백한 스타일 좋아하지만 ㅎㅎ 막화려한 것 보단 이런것(채도가 비슷한 색까리)
들도 나름 분위기 있고 그래서 좋아해요 ㅋㅋ

월간계획을 짜는 곳도 있구요 ㅋㅋ

하루하루 수입내역과 지출내역

현금&체크 / 신용카드 / 저축성 지출
지출합계도 낼 수 있구요
생각보다 칸이 좁아보인다 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ㅋㅋㅋㅋ 그래서 그런지 안적을려고 돈을 더 적게
쓰려고 하지 않을까 ㅋㅋ싶네요 ㅋㅋㅋ
하핰 ㅋㅋ 나만의 생각 ㅋㅋㅋㅋ

같이 온 데일리라이크 볼펜입니다
무려 1200원 짜리 ㅋㅋㅋ 개이득 ㅋㅋㅋ
볼펜 심은 0.38 이예요 ㅋㅋ
가계부 작성할때 무난하게 잘쓰고있습니다
개인차가 많이 크겠지만 ㅎㅎ 잘알아보고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여러분 모두 재테크의 고수의 첫걸음을
무난히 시작하시길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