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후기(後記)

부산 기장 맛집) 기장 연화리 전복죽 맛집 장씨 해녀집 추천

오늘은 가족끼리 나들이를 부산해운대로 정했어요!!

오랜만에 바람도 쐴겸 해운대 동백섬을 안가본 곳으로 둘러보고,

최지원 해운정도 가보고 둘러보다 부산 기장에 있는 연화리에 전복죽 먹으러 고고 했어요

기장 일대에 멸치 테마광장도 있네요 ㅋㅋ

연화리 근처가 기장 8경 중 하나인 죽도도 함께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죠 ^^

 평소 가는 할머니 전복죽집에 추석으로 인해 당일은 휴가라서

새로 선택한 곳이예요 ㅋㅋ

보이는 곳으로 그냥 선택해서 들어갔어요 ㅋㅋ

아빠의 탁월한 선택 굿굿

옛날에 갈매기 횟집이였나봐요 ㅋㅋ

전화번호는 051-721-2425 입니다

 

여기 앞 쪽에 포장마차 전복집들이 많이 있었는데

마침 갔던 날은 모두 없어 졌더라구요

알고보니, 주변 민원이 많이 들어와서 잠시 접은거라고 하더라구요

 

10월 달에 포장마차들이 다시 오픈 할거라네요~

주인집 아저씨가 말씀 해주셨어요 ㅋㅋ 

기본 메뉴판이 밖에 나와있어요 ㅋㅋ

눈에 보이는 신선한 해물도 많구요

원래 큰 전복 한마리를 사용하는데 추석전에 바닷물이 따뜻해서

다 죽어버렸다네요 ㅠㅠ ㅠ 아쉽 그래서 1인분당 작은 거 2마리씩 주셨대요

그러면 저희야 더 좋죠 ㅎㅎ 하하하하 ㅎㅎ

개불과 해삼 등등 맛좋아 보이는 것들이 많이 있네요 ㅋㅋ하하

전 해삼의 꼬돌꼬돌한게 참 좋더라구요ㅋㅋ

장씨 해녀집의 메뉴판입니다 우리는 일반전복죽 4인과 해산물모듬 소(3만원)를 주문했어요

장씨 해녀이신가봐요 ㅎㅎ

1층은 좌식으로 되어있구요 2층도 홀이 있던데 안올라가봐서 모르겠네요 ㅋㅋ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입니다.

양파, 고추/ 홍합탕/ 바다에서 나는 나물(뭔지 모르겠어요 ㅠㅠ)

해산물 모듬 주문하면 초장과, 참기름 장이 나와요

개인의 입맛에 취향에 따라 찍어먹죠 ㅎ

전 초장보다 소금이 있는 참기름장이 훨씬 원재료의 맛을 살려주는 느낌이라

좋아합니다. ㅋㅋ

 장씨 해녀집에는 기본으로 홍합탕이 나오는데 홍합이 작으면서도 실하게

신선한 것들이 많더라구요 ㅋㅋ

짜잔 ㅋㅋ 모든소 입니다. 4그릇에 나오니 되게 푸짐하게 잘나온 듯 해요

전복회 단독 샷입니다 ㅋㅋ 3년산 전복 한마리가 꼬들꼬들한게 맛있어요

멍게 3~4마리 정도 되구요ㅎㅎ

멍게는 뭐니뭐니 해도 돌멍게가 짱인데 말이죠 ㅋㅋㅋ

돌멍게도 멍게 특유의 향이 나지만 기존의 멍게랑은 또 다른 향과 맛이 나서

기억에서 사라지지 않아요 ㅋㅋ

 

산낙지와 전복소라 그리고 개불, 해삼입니다 ㅎ

산낙지가 양파와함께 어우러지니 정말 신선하고 맛있더라구요

전복소라는 기존 소라랑은 또 다른데 더 쫄깃 한맛이 진하더라구요

역시 뭐니뭐니해도 개불아니겠습니까? 비록 생긴건 이상하더라도 ㅋㅋ

맛하나는 ㅋㅋ 쫄깃 한맛의 식감이 일품인 개불 ㅋㅋ

해삼도 역시 맛있구요 ㅎ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전복죽이 나왔습니다!!

4인분인데 정말 양이 많죠? 항상 저녁을 위해 싸갈수도 있어서 ㅋㅋ 좋은 것 같아요

무쇠솥이라 정말 뜨거워요 ㅋㅋ 조금씩 덜어서 드셔야 합니다!!

색깔도 전복죽 내장까지 같이 들어가서 그런지 정말 진해보이죠 ㅎㅎ

 

같이 나오는 보라색 동치미 같은 국물도 있어요 ㅎㅎ 약간 달기도 합니다.

전복죽 덜었을 때도 빨리 식지 않을 때 쪼금씩 뿌려서 같이 먹으면

전복죽이 훨씬 빨리 식는 것 같아요 ㅎ

죽과 같이 나오는 깍두기 입니다. 상큼해요 ㅎ 

전복이 정말 큼직큼직하게 많이 들어 있는 것 같아서 ㅎㅎ 너무 좋네요

씹는 맛이 일품인 전복죽을 먹으니 오늘 하루도 불끈 힘이 솟습니다. ㅋㅋ하하

깍두기 까지 얹어서 먹으면 금상첨화죠 ㅎㅎ

지난 번까지 먹던 할머니 전복집 보다 여기가 훨씬더 전복향도 진하고

더 깊이있게 맛있는 것 같아요

 

또 생각날 것 같아요 ㅋㅋ 다음에 또와서 먹고 싶을만큼

남아서 들고 온거 저만 먹어야 겠습니다. ㅋㅋ

 

지금까지 연화리 전복죽 맛집 장씨 해녀집 후기였습니다 ^ ^